안녕하세요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는 1월 2일 오전에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와 공동으로 시무식 행사를 가졌는데요,
석사 4기 김서연 선생님의 사회로, 박히준 소장님을 비롯하여 함대현 교수님, 인창식 교수님, 염미정 교수님 및 연구원 여러분들이 돌아가며 새해의 계획과 포부와 덕담 한마디씩 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소장님께서는 Google DeepMind's Deep Q-learning playing Atari Breakout (Youtube 바로가기) 및 알파고 등을 예로 들어주시며 인공지능의 시대에서 한의학 연구자로서의 자세와 미래를 위한 당부 말씀으로 신년사를 전하셨습니다. 함대현 교수님께서는 2000년도 부터 이혜정 원장님과 함께 시작한 AMSRC의 17년의 역사를 소개해주시면서 운이 좋게도 착하고 좋은 사람들이 모여 이루어진 센터이니 만큼 서로 도와가며 열심히 연구하자는 훈훈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인창식 교수님께서는 공간 문제로 다들 힘들었던 지난해의 역경을 힘을 모아 잘 넘겼으니 올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대하신다는 말씀을 남겨주셨고요, 염미정 교수님께서는 공부는, 연애든, 우정이든 뭐든지 재미있는 일을 하자고 제안해 주셨습니다. 한마디 한마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앗 살이 되면 안되는데....ㅜ) 다시 정정, 경락이 되고 경혈이 되는 좋은 말씀이었습니다.
또한 지난 일주일간 센터에서는 2016년 한 해 센터의 발전과 화목을 위해 가장 애써준 분을 뽑는 투표를 진행했었는데요, 장재환 박사과정 선생님께서 격렬한 인기와 지지를 한 몸에 받으며 압도적으로 1위에 등극하셨습니다. 후임이 없어 올해에도 랩장을 한번 더 맡게되었다는 웃픈 사연과 함께....(부업으로 포장이사업체를 해도 된다는...) 정말 정말 축하드립니다!! ^^
센터 구성원들 모두 새해에는 멋진 연구 성과와 함께 희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바래봅니다.
KMCRIC& AMSRC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