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 01.png


씨와이 02.png


씨와이 03.png


씨와이 04.png


씨와이 05.png


씨와이 06.png


씨와이 07.png


만족도 90%가 넘는 한의의료기관이 14,000개가 넘는 나라, 대한민국


이 놀라운 통계는 대한민국의 한의의료기관들에 대한 국가통계입니다. 국내 한의의료기관의 수는 총 14,363개(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기관 현황’)이고, 그중 ​1) 한의의료기관(한방병원, 한의원 등) 및 한약조제·판매기관(한약조제약사 및 한약사가 근무 중인 약국, 한약방) 2,800개소, 2) 일반 국민 5,000명, 한의의료기관을 이용하는 외래환자 1,010명, 입원환자 904명 등 총 6,914명을 대상으로 한의의료이용 및 한약소비 실태조사를 진행한 결과, 한의외래진료 만족 86.5% / 한의입원진료 만족 91.3% / 일반 국민의 만족도 76.2%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세계 유명 병원들도 깜짝 놀랄만한 이 결과는 특정 한의의료기관의 홍보도 아니고 한의사협회의 보도자료도 아닙니다. 언론사의 기사도 아닙니다. ​2008년부터 2017년까지 10년에 걸쳐 다양한 국책 연구기관이 보건복지부, 통계청 등과 함께 국민들에게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조사 및 발표해오고 있는 국책 연구자료가 출처입니다.


​우리 주변 한의의료기관들의 만족도! 세계가 깜짝 놀랄 대한민국 한의의료기관의 힘입니다!


이제 우리 국민들을 수천 년 동안 돌보고 치료해온 우리의 의학, 한의학을 다시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한의학과 한의 치료는 멀리 있지 않습니다. 우리 몸이 먼저 기억하고 있는 우리의 의학입니다.

한약도 글로벌 GMP 시대


의약품에 GMP(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가 있다면, 한약재에는 hGMP(우수한약제조 및 품질관리기준)가 있습니다. 한약은 이제 단순히 전통의학의 상징이 아닙니다. 이미 그 원료부터 세계적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전문 의약품으로 사용하는 한약재는 한약재 '시장'에서 파는 한약재와 아예 품질관리의 기준 자체가 다르게 적용되어 한의의료기관에만 공급되고 있습니다. 한약이 안전하지 않다는 논란은 요즘 말로 하자면 일종의 '가짜뉴스(fake news)'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적 의학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한의학


수많은 한의의료기관의 치료 데이터를 취합해 빅데이터 과학을 접목하고 있고 <동의보감>으로 상징되는 전통의학의 성과들을 현대 과학적으로 재조명하는 대규모 국가적 과제들도 한국한의학연구원 등을 통해 착실하게 이뤄져 나가고 있습니다. 내 몸이 기억하는 우리의 한의학이 첨단 미래 의학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한의학


1884년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민간 암센터인 미국 메모리얼 슬론-케터링 암센터(2014년 U.S. News & World Report 평가 기준 미국 암병원 1위)에서는 침술 등 동양의학의 효과를 본 환자들의 경우 80% 정도가 치료를 받기 위해 다시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 치료센터인 미국 MD 앤더슨과 존스홉킨스에서도 침 치료가 활용 중에 있습니다.


​미국을 위시한 서구 의학계에서는 대체의학이라는 이름으로 한의학을 비롯한 동양의학의 성과들을 진료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한의계의 혁신 노력


대한민국 한의학계 역시 혁신의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한의약 기업인 ㈜씨와이는 최근 한의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혁신기업입니다. 묵묵히 국산 한약재만 취급해온 기업을 비롯해 삼대째 한약재만 취급해온 기업 등 믿을 수 있는 한약재 기업들을 직접 찾아내서 가격과 품질, 기업 정보 등을 망라한 트리플(Triple) 평가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전통 산업으로 인식되던 한약재 산업을 미래 산업으로 변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hGMP 기준을 충족하였으나 아직 베일에 싸여 있는 전국 각지의 한약재 기업들을 ‘큐레이션’ 해낸 한약재 기업 열전, 나눔 제작소와 나눔 스튜디오를 통해 ㈜씨와이는 국민들에게 친근한 한의학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자칫 ‘원자재 시장’에만 머무를 수 있는 한약재 시장에서 투명한 정보공개를 장점으로 신선한 시도라는 평가입니다.


이처럼 한의학계, 또한 넓은 의미의 한의계는 한의 의료의 전문성 제고에 그치지 않고 우리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의료 서비스 개발과 근간이 되는 관련 산업까지도 혁신의 시도를 지속하며 변화를 시도해나가고 있습니다.


90%의 만족도에 만족하지 않고 100%를 향해 가는 우리 의학, 한의학에 우리 국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cy_pharm/221420909705